건국대 사범대학 50주년 기념식 개최… 미래 교육의 새로운 길 연다
상태바
건국대 사범대학 50주년 기념식 개최… 미래 교육의 새로운 길 연다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11.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들이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건국대 사범대학 5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참가자들이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건국대 사범대학 5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건국대학교가 10일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사범대학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유자은 이사장과 건국대 전영재 총장, 박종효 사범대학장, 고영종 교육부 책임교육지원관, 홍성구 국립사범대학장협의회장 등 내빈을 비롯해 건국대 사범대학 교수 및 학생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건국대 사범대학은 1973년 설립해 1978년 첫 번째 졸업생 120명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6874명의 미래 교육 인재를 사회로 배출해왔다. 또 최근 2년간 교원양성기관평가 A등급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우수기관으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종효 학장은 “사범대학은 대학과 학교의 위기를 동시에 경험하고 있다. 이 격변과 고난의 시기에 다시 교육의 본질을 생각해야 한다. 우리 사범대학은 교육의 본질을 굳건히 지키며 훌륭한 교사 양성에 전진함으로써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공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범대학 구성원이 꿈꾸고 그리는 교육의 이상을 담은 △참스승 △조력자 △인격자 △실천 이론가 △교육환경 설계자 △미래 교육 전문가 △글로벌 교육 실천가 등 7대 미래 교육 비전을 나침반으로 올바른 미래 교육을 이끌며 100년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으로 건국대 사범대학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지역학교 교류와 교육 협력 실습에 힘써 온 정치훈 음악교육과 동문회장에게는 공로상을 수여했다. 또 긴밀한 협력관계로 예비 교원 양성을 도운 건국대 사범대학 부속 중·고등학교와 탁월한 수상 실적으로 건국대 사범대학의 위상을 높인 안나린 선수에 각각 감사패를 수여했다.

학교법인 건국대 유자은 이사장은 축사에서 “설립자 상허 선생은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 인재 양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 신념으로 건국대를 세웠다. 건국이라는 이름 자체가 인재교육의 대명사이자 우리의 정체성”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범대학이 앞으로 100년을 향해 한 단계 더 높게 비약하기를 바란다”며 “학교법인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더 좋은 교사와 교육전문가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건국대 전영재 총장도 축사에서 “나라를 이끌어 갈 인재들을 열정과 헌신으로 교육해 온 선생님들이 계셨기에 우리나라는 눈부시게 발전했다. 미래 교육 환경의 변화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우리 교육이 다시 한번 사회의 중심에서 그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전 총장은 “건국대 사범대학은 오늘에 이르기까지 교육기관으로서 부여받은 본연의 교육 목적과 사명을 충실하게 완수해오며 교원임용실적과 연구 분야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교육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며 100주년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