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대학교 ‘취업 트럭’ 2차 행사 성료
상태바
동서울대학교 ‘취업 트럭’ 2차 행사 성료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11.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울대학교 ‘취업(Cheer up) 트럭’ 2차 행사 현장
동서울대학교 ‘취업(Cheer up) 트럭’ 2차 행사 현장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사업의 일환으로 2023학년도 하반기 취업 관련 행사인 ‘취업(Cheer up) 트럭’ 2차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취업(Cheer up) 트럭 2차 행사(10.24.)에서는 2023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재미있는 미션 수행을 통해 홍보하고, 성남시 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조해 커피트럭을 제공받아 지역일자리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2023년도에 집중적으로 진행됐던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국민취업지원제도, K-디지털 홍보 등 정부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참여도 독려했다.

기업채용관의 경우 메타버스 관련회사인 마이크로 러닝이 메타버스 프로그램으로 메타버시티 안에 있는 동서울대학교 행성에 ‘취업트럭 전시관’을 개설하고, 다양한 활동과 홍보 영상 등을 탑재한 아카이브 전시관을 운영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 그리고 정부의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했다. 참여학생들은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재미있는 미션을 수행하며 경품을 뽑고, 분식트럭과 커피트럭에서 간식과 음료를 제공받으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동서울대 고덕균 산학취업처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해 “기존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의 다양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와 2023년도에 새롭게 진행되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동서울대 DU일자리센터는 2023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새롭게 도약해 동서울대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행사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동서울대는 다양한 취업진로 프로그램의 운영과 함께 청년고용정책 홍보로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됐으며, 올해는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사업’에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