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익산경찰서-익산시와 초등학교에 방범용 ‘나무 안전펜스’ 설치
상태바
하림, 익산경찰서-익산시와 초등학교에 방범용 ‘나무 안전펜스’ 설치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3.10.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신 익산경찰서장과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가 이리북일초등학교 담장에 나무 안전펜스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하고 있다
김종신 익산경찰서장과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가 이리북일초등학교 담장에 나무 안전펜스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하고 있다

종합 식품기업 하림은 익산경찰서, 익산시와 함께 이리북일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의 보행 환경 개선 및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방범 시설물 공동 설치작업을 완료했다.

27일 기념식에는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와 김종신 익산경찰서장, 익산시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견고한 스틸 파이프에 360° 돌아가는 나무 안전펜스를 직접 조립해 설치를 마무리했다.

나무 안전펜스는 친환경 나무막대에 흑갈색, 주황색, 풀색의 친환경 페인트를 칠해 보기에 화사할 뿐만 아니라 지나다니는 보행자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이로써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안전을 살피게 되니 범죄 및 사고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파이프에 끼워진 나무막대를 건들면 360° 돌아가기 때문에 함부로 담장을 넘기도 어렵다.

하림은 10년째 임직원 및 소비자 가족들로 구성된 환경봉사단 ‘피오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ESG 활동에 앞장서 온 만큼 이번에도 하림의 사회공헌 취지를 살려 친환경 목재와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했다.

김종신 익산경찰서장은 “민관경이 손잡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만들어 그 의미가 더 크다”며 나무 안전펜스가 설치된 거리를 꼬마단길로 명명했다. 꼬마단길에는 전동 킥보드 주차 보관대도 마련돼 길가나 인도에 방치되던 전동 킥보드를 안전하게 보관·이용할 수 있게 했다.

하림은 익산경찰서·익산시와 함께 지역 사회의 보행 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환경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