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와 미추홀도서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와 미추홀도서관 업무 협약 체결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10.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도서관-부산대학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 업무 협약
미추홀도서관-부산대학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 업무 협약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부산대학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통해 기술과학 분야 ‘외국학술지 무료 원문복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은 지난해 이화여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으로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부산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의 기술과학 분야 자료도 추가로 제공하게 됐다.

‘외국학술지 무료 원문복사 서비스’는 소장하고 있는 학술지에 대해 원문복사 서비스를 신청하면 출력 후 원하는 수령처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청라호수·청라국제·영종하늘·마전·송도국제기구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화여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의 교육·사회·예체능 분야 외국학술지와 부산대 외국학술지지원센터의 기술과학 분야 외국학술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michuhollib.go.kr/)에 접속해 로그인한 뒤 ‘외국학술지문헌복사’ 메뉴를 통해 원하는 학술지를 검색해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미추홀도서관 신순호 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추홀도서관이 시민에게 제공하는 학술정보 서비스 기반을 확대하고, 인천시민의 다양한 연구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지식 정보 활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