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공채 47%가 장애인 등 사회형평적 채용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공채 47%가 장애인 등 사회형평적 채용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10.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이 올해 공개전형을 통해 뽑은 신규 채용자 가운데 47%가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고졸자 등 사회형평적 채용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8월부터 10월에 걸쳐 2023년도 신규직원 공개채용을 통해 115명을 선발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서류전형, 인성검사, 필기시험, 면접 등 공개경쟁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했다.

공단은 공공기관 정원감축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채용 규모가 축소되었으나, 전체 채용인원 115명 중 54명(47%)을 사회형평적 직원 채용으로 진행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졸자 등 별도전형을 운영하고, 저소득층,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가족에게는 전형에 따라 가점을 부여해 채용을 우대했다.

 

특히, 장애인 전형의 경우 자기소개서만을 평가해 표절, 불성실 작성 등 결격사유만 없으면 선발 배수와 관계없이 모든 응시자에게 필기시험 기회를 제공했다.

면접전형에서는 수어상담사를 배치하여 청각장애인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등 모든 전형에서 장애인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였다.

이번 채용에서는 전체 채용인원의 21%(24명)에 달하는 인원을 장애인으로 채용했다.

 

최종합격자들은 2주간의 신규직원 합숙 교육을 마친 후 11월 13일부터 전주 본부 및 전국 지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김태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