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하나은행, Data & Privacy 전문인력 양성 협약 체결
상태바
중앙대-하나은행, Data & Privacy 전문인력 양성 협약 체결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09.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데이터 활용 기반 디지털 금융 서비스 안전성 확보
중앙대 융합전공 개설, 중앙대 교수진-하나은행 전문가 집단 이론·실습 교육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와 하나은행(행장 이승열)이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안전성을 확보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중앙대는 6일 하나은행과 ‘Data & Privacy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중앙대 서울캠퍼스 201관(본관) 총장단 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중앙대와 하나은행이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첫걸음을 선포하는 자리였다. 박상규 중앙대 총장과 이승열 하나은행 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자리에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Data & Privacy 융합 전공(가칭)’을 중앙대에 설치하기로 했다. 디지털 금융 환경 속에서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며,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자는 데 뜻을 모은 것이다.

Data & Privacy 융합 전공은 ▲디지털 금융 데이터의 안전한 수집·분석 ▲분석결과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무결성 확보 ▲데이터 침해행위 대응과 복원 등 특화 과목들을 개설·운영할 계획이다.

금융계가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중앙대 교수진과 하나은행 전문가 집단이 힘을 합친다. 이론과 실습수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데 더해 주기적인 교수자 워크숍을 진행함으로써 교육 방향과 내용을 조정하며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전공 운영을 주관하는 장항배 중앙대 산업보안학과 교수는 “디지털 금융과 보안은 필수 불가결한 존재이자 산업 성장을 위한 동력”이라며 “데이터 중심의 보안 분야 인재 양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박상규 총장은 “데이터 경제 시대에 혁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보호 체계가 선행돼야 한다. 융합전공 개설을 통해 ICT와 데이터, 보안 역량을 갖춘 산업현장 중심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