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컨설턴트 심리상담 역량강화 교육 진행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컨설턴트 심리상담 역량강화 교육 진행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9.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센터 소속 컨설턴트의 심리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상담심리전문가(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급)를 초청해 지난 8월 30일 특강을 열었다. 특강은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이해와 상담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불안, 우울 등 심리문제 유형 이해 △실제 사례를 통한 그룹 토의 △간이 심리검사 활용법 등 실무자들이 상담현장에 적용시켜 상담의 효율을 증진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기존에 제공하던 진로취업 상담서비스 외에도 심리·적응·생활·학업 등 통합적 상담 요구에 대해 기초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가 심층상담 서비스를 연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통합연계 상담 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고자 1년에 2회 컨설턴트 심리상담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컨설턴트들은 ‘심리 유형별 접근 방법을 이해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상담 장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직접 시연해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구체적인 상담 상황에 대한 피드백이 도움되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심리 및 진로취업 상담의 통합적인 요구에 대비하고 문제해결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상담 영역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