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4회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4회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3.09.0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4회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 포스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4회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 포스터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세원, 이하 연구원)이 대국민 대상 ‘제4회 관광통계 인포그래픽 공모전’을 9월 4일(월)부터 10월 4일(수)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 눈에 보는 관광통계, Past & Present’를 슬로건으로, 관광통계로 보는 과거와 현재를 주제로 하는 인포그래픽을 발굴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국민여행조사 △외래관광객조사 △관광산업조사 중 1개의 통계를 선정해 코로나19 전-중-후의 관광 변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면 된다.

만 19세 이상의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포그래픽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첨부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창의성, 논리성, 심미성, 가독성 등을 고려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상과 총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김세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생산·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통계자료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를 겪은 관광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자세히 볼 수 있는 작품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관련 내용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운영하는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은 2002년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국제·국내관광통계, 출입국관광통계, 주요관광지점 입장객 수 등의 통계를 기반으로 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