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창업전문지도사 1급 자격증 양성과정 실시
상태바
영진전문대, 창업전문지도사 1급 자격증 양성과정 실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8.2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학교는 창업전문지도사 1급 자격증 양성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과정에는 교수와 전담 교직원들이 참여하고, 8월 21일(월)부터 8월 22일(화)까지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창업전문지도사 1급 자격증 양성과정은 2급 자격과정 취득 후 심화과정으로써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조직관리, 자금관리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자격과정이다.  

교육과정은 창업의 단계에 맞춰서 △창업기업 융자기반 자금조달 로드맵 △조직관리 및 인사관리 △디자인씽킹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마케팅 등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예정이다.

교육은 2일간 총 9시간 진행되며, 교육과정이 종료된 후에는 자격시험을 치르게 된다. 창업전문지도사의 자격검정시험은 객관식과 서술형 총 25문항이 출제된다. 70점 이상 획득한 경우 자격증을 발급받으며, 불합격 시에는 수료증이 지급될 예정이다.

 창업가 정신 함양 & 현장중심 창업 교육 실시 

기존의 창업과 관련된 교육은 주로 대학에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영진전문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창업전문지도사 자격취득과정은 창업을 하고자 하는 의지와 태도를 함양시키는 '창업가 정신'을 기르는 교육이 강조될 예정이다.

창업교육의 출발점은 창업가 정신 함양과 창업 교육 프로그램 설계에 있다. 따라서 다른 분야의 창업교육보다도 이번 자격 과정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업전문지도사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영진전문대학교 창업전문지도사 자격과정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리라 기대한다.

한편 창업전문지도사 자격 과정은 교육시스템(LMS)인 잡스타트(http://www.jobstart.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창업전문지도사 교육과정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앤잡 대표전화(02-454-1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