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 반도체 특성화고 학생 및 교원 대상 하계 직무연수 교육 성료
상태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 반도체 특성화고 학생 및 교원 대상 하계 직무연수 교육 성료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8.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특성화고 계약학과 하계 교육 단체 사진
반도체 특성화고 계약학과 하계 교육 단체 사진

 

2023년 8월 8일 --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 출연 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차석원, 이하 융기원)은 ‘2023년 경기도 반도체 특성화고 계약학과생 및 교원 하계 직무연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도 반도체 특성화고 계약학과생 및 교원 하계 직무연수 교육은 경기도 교육청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하이테크 특성화고 계약학과 운영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7월 10일부터 진행된 하계 교육은 삼일공업고등학교, 세경고등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안양공업고등학교,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등 5개 학교의 반도체 계약학과 학생 100여 명과 교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4주간 열렸다.

융기원은 신입생인 계약학과 학생들에게 안전교육, 기초과학 등 이론 교육과 더불어 실무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반도체 팹 견학, 공정 기초 실습 등의 체험 활동을 제공했다.

또 교원을 대상으로는 이론 및 실습 교육과 함께 학생들의 미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소식·동향 등 반도체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현업에서 사용되는 장비와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며 더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융기원 시설뿐만 아니라 경기대, 명지대, 한국공학대 등 반도체 공유대학의 설비를 활용했다.

차석원 융기원 원장은 “좋은 음식을 만들기에 앞서 좋은 재료를 구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융기원은 경기도 교육청, 반도체 공유대학과 함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최대한 확보·활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융기원은 경기도 반도체 인력개발센터(G-SPEC; Gyeonggi Semiconductor Professional Education Center)를 구축하고, ‘경기도 반도체 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도내 반도체 공유대학 선정과 공공 교육 인프라 조성을 수행하고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소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창의,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의 과학과 산업을 이끄는 해결책이 ‘융합’이라는 깨달음에 기초해 2008년 3월 설립됐다. 2018년 7월 경기도와 서울대의 공동 출연 법인으로 새롭게 도약했다. 융기원은 관·학이 협력해 설립된 국내 최초, 최고의 융합 기술 R&D 전문 연구기관이다. ‘지역과 R&D가 하나 되는 세계적인 융합 연구 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차세대 교통 시스템, 스마트 시티, 소재·부품·장비, 지능화 융합, 환경·안전 등 5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