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 ‘하계방학 서류 준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 ‘하계방학 서류 준비 프로그램’ 운영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8.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하계방학 서류 준비 프로그램』으로 계열별 자소서 작성법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방학 서류 특강은 학생들의 편의성을 위해 온라인(ZOOM)으로 운영되었으며, 지원 분야에 맞춘 서류 작성방법을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교내 전공을 기준으로 △이공계열 △인문/상경계열 △IT로 크게 나누어 계열별 서류 작성법 특강을 총 3회 운영하였고, 약 15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특강에서는 계열별 직무에 맞춰 자소서 항목을 분석하였고, 그에 맞는 예시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미리 서류를 준비하고자 참여한 저학년 학생의 경우 서류 작성법과 더불어 앞으로 쌓아야 할 역량 계획 수립에도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참여 학생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설문에서 ‘항목별 작성법을 확실히 알 수 있어 좋았다.’, ‘가장 어려웠던 회사 지원동기 항목 접근 방법을 정리할 수 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남은 하계방학 기간에도 학생들이 다수 지원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맞춤 자소서 특강 및 컨설팅을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 프로그램은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홈페이지(job.ajou.ac.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