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교류 협력 추진 위해 인도네시아 5개 대학 방문
상태바
사이버한국외대, 교류 협력 추진 위해 인도네시아 5개 대학 방문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08.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한국외대가 교류 협력 논의를 위해 UNAS 등 인도네시아 내 5개 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이버한국외대가 교류 협력 논의를 위해 UNAS 등 인도네시아 내 5개 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7월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반둥의 5개 대학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글로벌교육원장과 이민우 교육혁신처장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나시오날대학교(Universitas Nasional, UNAS)와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niversitas Indonesia, UI), 반둥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교육대학교(Universitas Pendidikan Indonesia, UPI), 빠순단대학교(Universitas Pasundan, UNPAS), 국제여자대학교(International Women University, IWU) 등 총 5개교를 차례로 방문해 각 대학의 관계자들과 면담하고 상호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 대학은 인도네시아의 온라인 교육 확산에 발맞춰 한국의 대표적 온라인 고등교육기관인 사이버한국외대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에 대해 반색했으며, ‘3+1’과 같은 공동 교육과정 운영뿐만 아니라 비즈니스한국어과정, 한국어통번역과정 등의 마이크로 디그리(Micro Degree)에도 큰 관심을 표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 UNPAS, IWU와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으로써 실질적인 교류를 시작하기로 했다.

진정란 글로벌교육원장은 이번 방문과 관련해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해외 기관과의 접촉을 적극적으로 재개하고 사이버한국외대의 우수한 온라인 고등교육 프로그램을 해외 학습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교류 기관과의 협력을 다각화, 구체화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이버한국외대생과 협력 대학의 학생 모두가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8월 17일(목)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및 카카오톡 채널(cufs)을 통해 개인 상담 또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