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ChatGPT*HR 생성형 AI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상태바
[신간] ChatGPT*HR 생성형 AI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7.2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진 작가 외 15명 공저 / ERiC Story

생성형 AI 시대!

혁신적으로 일하는 방식이란 무엇인가?

 

이 책은 기업 CEO, 리더, 실무자에게 AI를 통한 HR혁신의 방법을 보다 손쉽게 익힐 수 있다. 'ChatGPT×HR' 이 책이 나온 이유는 명확하다. 현업 HR 담당자들이 ‘ChatGPT×HR 워크숍’을 통해 AI 시대의 HR 전략 방향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제시했다. 저자인 HR 전문가들은 현업에서 ChatGPT를 실제로 적용하면서, 사람과 사람의 대화가 아닌 사람과 거대 모델인 ChatGPT와의 대화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직접 경험하며 과정과 결과물을 사례로 다루었다.

 

생성형 AI 시대에 요구되는, 생산성 향상이란 무엇인가?

생성형 AI 시대가 요구하는 조직문화는 무엇인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인재 채용과 유지 방법은?

생성형 AI는 리더, 조직 간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해 줄 것인가?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1시간이 걸리는 일을 단 10분만에 끝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생성형 AI 시대, 성과 창출을 위한 HR 혁신의 방법은 이전과 전혀 다른 수준의 방법이 시도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고의 HR 전문가와 현업 HR 담당자인 16명의 저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HR 혁신의 사례를 모아 'ChatGPT×HR'을 출간했다. 이 책은 AI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기업은 지금 당장 무엇에 집중해야 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ChatGPT×HR'은 AI인 ChatGPT를 HR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지에 구체적인 사례를 다루었다. 이 책은 AI를 HR 영역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인재의 발굴, 보유, 개발을 위해 AI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실질적인 사례를 제공한다.

 

'ChatGPT×HR'은 ChatGPT의 활용, HR 패러다임 변화, 인재 채용과 교육의 혁신, 소통과 성과 관리, 그리고 조직문화 형성의 HR 핵심 이슈를 다루었다. HR 분야에 관해 ChatGPT에 던지는 질문과 후속 질문의 단계적 접근 방법을 상세하게 다루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다양한 HR 이슈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성형 AI 시대에 HR 혁신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다.

 

‘AI와 디지털 전환: 2024년 HR전략 어떻게 수립할 것인가’의 주제로 개최되는 HR포럼은 8월 23일(수)에 청년문화공간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ChatGPT×HR'의 현장 사례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은 한국HR포럼(khrforum.com)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