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어울림, 복권기금 꿈사다리 축제 열려
상태바
꿈을 향한 어울림, 복권기금 꿈사다리 축제 열려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07.2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복권기금 꿈사다리 축제(페스티벌) 개최
- 장학생, 멘토 등 1만여 명을 대상으로 교류의 장 마련
- 한 달간(7.28.~8.31.)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등을 통해 온라인 직업 체험, 맞춤형 특강 등 교육 프로그램 제공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7월 28일(금), ‘2023년 복권기금 꿈사다리 축제(페스티벌)’ 개막식을 YTN홀(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저소득층 중고등학생을 선발하여 대학 졸업 시까지 매달 학업장려금(중 25만 원, 고 35만원, 대 45만 원)을 지급하고 멘토링 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국가장학사업이다.

이번 복권기금 꿈사다리 축제(페스티벌)는 7월 28일(금)부터 8월 31일(목)까지 약 한 달간 열리며, 장학생과 멘토 등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직업 체험, 맞춤형 특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개막식에서는 신규 장학생 34명과 멘토 34명에 대한 장학증서 및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토크 콘서트(김경일 교수, 아주대)와 축하공연이 열린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앞으로도 교육부는 취약계층 학생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복권기금 꿈사다리 축제(페스티벌)가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