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인문사회계열 디지털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인문사회계열 디지털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7.2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Google Analytics 공인전문가 자격과정(GAC)을 비대면 강의로 진행하였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디지털 빅데이터들을 관리하고 분석하는 툴로, 본 프로그램은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실무 지식, 디지털 광고에 대한 기초지식과 측정방식, 목표에 적합한 데이터 수집 및 전략 수립 등을 교육하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 자격증을 중심으로 디지털 이해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 UA(GA3, 유니버셜애널리틱스)에서 GA4(Google Analytics 4)로 변경된 과정을 반영하여 운영되었다.

구글애널리틱스 자격과정(GAC)에 총 36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신청하여 4일 동안 총 15시간의 교육을 실시하였고 33명(91.7%)의 학생이 수료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수업 자료가 너무 좋아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강의진도도 적당하게 진행돼서 수업을 듣는 동안 편안했다’, ‘질문에 대한 빠른 답변 덕분에 수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동계방학에도 동일 과정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다양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은 홈페이지(job.ajou.ac.kr)를 통해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