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코딩테스트 역량 강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교육” 운영
상태바
수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코딩테스트 역량 강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교육” 운영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7.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6월 말에서 7월 초에 ‘코딩테스트 역량 강화 교육(거점형 프로그램)’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교육(거점형 프로그램)’을 비대면 강의로 운영했다.

코딩테스트 역량 강화 교육은 산업과 기업에서 원하는 IT 직무의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직무능력 및 코딩 역량 강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프로그래밍 문법과 알고리즘 이해, SW에 대한 분석·이해·설계·구현,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는 방법, 코딩테스트 TIP 등 SW 취업에서 가장 어려운 코딩테스트 준비 가이드 및 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코딩테스트 역량 강화 교육(거점형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그래머스 코딩 전문 역량 인증시험인 PCCP (Programmers Certified Coding Professional)을 응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딩테스트 역량 강화 교육은 본교 학생 25명, 지역 청년 16명 총 41명이 수료하였다. 만족도 조사 결과 4.4점(5.0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전반적으로 강의 내용 및 구성이 짜임새 있어 좋았다.”, “기본기부터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코딩테스트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긴 했으나, 실제 구현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그러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교육은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념을 이해하여 클라우드 서버를 생성하고, 개발 환경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IaaS 및 SaaS 형태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및 비교하고 데이터 대시보드를 만드는 개발 방법과 서비스를 구현해 봄으로써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교육은 본교 학생 32명, 지역 청년 11명 총 43명이 수료하였다. 만족도 조사 결과 4.4점(5.0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클라우드 기본 개념과 실습이 알차게 구성되어 좋았다.”, “클라우드 관련 사이트 소개 및 추천으로 개발자로 성장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그동안 클라우드의 존재만 알았다면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었고, 비대면으로 진행해서 먼 지역에서도 무료로 좋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