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R-WeSET사업단 ‘바이오융합 기기분석 실무교육’ 성료
상태바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바이오융합 기기분석 실무교육’ 성료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07.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역R-WeSET사업단에서 이공계 여대생을 대상으로 Real-Time PCR 활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청권역R-WeSET사업단에서 이공계 여대생을 대상으로 Real-Time PCR 활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충청권 이공계 전공 여대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바이오융합 기기분석 실무교육’을 6월 22일부터 7월 14일까지 3주에 걸쳐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기분석 실무교육’은 산업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기 활용 능력 배양과 이를 통한 직무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은 바이오 분야에서 수요가 많은 기기를 선정해 진행했다. △Real-Time PCR △Western blot analysis △HPLC 기기분석 및 실무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과정별 15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해 총 45명이 수료했다.

감염병 및 바이러스 검사 등에 광범위하게 쓰이는 Real-Time PCR과 Western blot analysis 과정에서는 직접 기기를 다뤄보며 유전자 및 단백질을 검출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고, HPLC 기기분석 및 실무 과정을 통해서는 천연물을 활용해 효능 물질을 분리, 정제 및 정량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들은 ‘평소에 다뤄보지 못했던 최신형 기기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 연구할 때, 논문 쓸 때, 도움이 정말 많이 될 것 같다’, ‘기기를 다루기 전 자세한 이론 수업을 통해 기기의 원리를 알고 직접 기기를 다뤄보며 실습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이공계 여대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충청권 여중고생의 이공계 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여성과학기술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여성과학인재의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 체계적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을 양성하고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