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장, 인공지능(AI) 창업기업들 만나 현장 목소리 들어
상태바
국세청장, 인공지능(AI) 창업기업들 만나 현장 목소리 들어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7.1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기 국세청장이 AI관련 기업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국세청 제공

김창기 국세청장이 11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AI창업캠프를 방문해 인공지능(AI) 분야 창업기업 대표들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장기 국세청장은 11일 오전 광주AI창업캠프에서 인공지능 분야 창업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세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음악 플랫폼, 생체정보 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기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창업캠프 입주기업이 개발한 인공지능 제품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최근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인 챗지피티(ChatGPT)의 등장 등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경제・사회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우리 기업이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정책적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인공지능 분야 기업 대표들은 연구개발특구 입주기업에 대한 세제 혜택 확대와 벤처기업 개인 투자자에 대한 소득공제 확대 등을 건의했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현장에서 제기된 의견들은 적극 검토해 법령 개정을 건의하는 등 세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을 뒷받침하기 위한 세정 지원도 적극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 분야 기업들이 세액공제·감면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와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