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당신은 창업하지 않을 수 없다
상태바
[신간] 당신은 창업하지 않을 수 없다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6.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폭스북스. 저자 이정협. 1만6800원

현업에 종사하는 직장인이 왜, 언젠가, 모두, 창업할 수밖에 없는가에 대한 경우의 수를 담은 '당신은 창업하지 않을 수 없다'가 출간됐다.

저자는 창업 자체는 선택사항이 될 수 없으며 종국에는 모든 직장인이 겪을 기정사실로 설정하고 주장한다. 현대자동차에 입사해 홍보실을 거쳐 10년간 근무한 저자는 현재 30대로 16번을 창업하고 7가지 사업을 동시에 운영 중이다. 

이 책은 60가지 주제를 통해 우리 모두는 결국 창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한다. 특히 ‘지금 당장 내 미래를 확인하는 방법’에서 매일 아침 함께 출근하는 상사와 직장 동료가 내 미래 모습이라는 역설로 시작하는데 그 모습들에서 자신을 직시해 볼 것을 권한다. 돈을 벌기 위해 선택한 것이 직장이라면,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려할 수 있는 것이고 자신의 시간과 하루, 주도적 자유가 포함된 돈 벌 궁리가 가능하다는 가설을 세운다. 

이 책은 아주 빠른 어느 때 창업 할 것을 권하는 대신, 종국에는 창업하지 않을 수 없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 기획됐다. 창업을 결론으로 받아들이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오랫동안 잘 다니겠다는 목표에서 결국 창업할 수밖에 없다면 지금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떠올리게 하는데 집중하게 한다. 더불어 거창하고 위대한 창업이란 있을 수 없으며 초라하고 살벌하며 무엇이든 부족한 상황에 놓이는 시작점으로 놓고 실패를 즐기는 창업가로 시작할 수 있도록 주제를 끌고 간다.

현재 세종대학교 융합창업전공 겸임교수인 저자는 20대 첫 시작부터 창업에 대한 열정이 들끓는 세대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강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