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협동조합소이랩, 7월부터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 운영
상태바
대구 달서구청-협동조합소이랩, 7월부터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 운영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3.06.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 참가자 모집 포스터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 참가자 모집 포스터

대구 달서구청과 협동조합소이랩은 올해 7월부터 청년정책 제안 프로그램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을 운영하며, 참가자인 ‘달청책방 책방지기’를 6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달서구청이 주최하고 협동조합소이랩이 운영하는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은 청년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선정 사업으로 진행되는 청년정책 제안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과 타지역의 우수 청년 활동 벤치마킹을 통해 달서구의 청년세대 삶의 가치와 생활환경 변화에 맞춘 실효성 있는 청년 시책을 발굴하고자 한다.

선정된 책방지기들이 ‘나는 달서구에서 살기로 했다’를 주제로 7월 20일부터 9월 14일까지 약 2개월간 청년이 원하는 청년정책을 직접 만들어서 제안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동안 책방지기에게는 책방지기 위촉과 함께 청년 현황 및 정책에 관한 기본교육, 정책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이 제공된다. 이후 팀(분과)별 활동을 통해 달서구 청년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정책을 청년이 직접 만들어 내게 되며, 최종적으로 달서청년주간 중 청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정책 제안이 진행된다.

이번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의 책방지기 모집은 추가 모집으로 6월 29일 마감되며, 참여자에게는 앞선 위촉과 교육 외에도 팀별 활동비와 수료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