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육 및 자격검정 시범사업 본격 시행
상태바
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육 및 자격검정 시범사업 본격 시행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06.2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9일 대구보건대학교, 제1회 로컬크리에이터 2급 자격검정 필기시험 실시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COLiVE), 로컬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및 자격검정체계 개발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이하 COLiVE)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하여 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육과 자격검정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했다. 이에 지난 19일 대구보건대학교 학생 30명이 제1회 로컬크리에이터 2급 자격검정 필기시험에 응시했다.

한광식 COLiVE 사무총장은 "이번 COLiVE에서 개발한 로컬크리에이터 자격검정은 앞으로 학생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과 지역사회 활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회 로컬크리에이터 자격검정 시험은 오는 7월 4일 마산대학교에서 실시 예정이다.

COLiVE는 2022년 5월 창립 이후, 로컬크리에이터 교육과정과 자격과정을 개발하고 2022년 10월 22일 국내 최초로 로컬크리에이터 민간자격을 취득하였고, 지역과 대학 중심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육은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 지역자원 아이템 탐색 및 구체화, 지역자원 조사방법 등 로컬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구성하였고,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교육과정을 마치고 자격검정 필기시험에 합격해야 로컬크리에이터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COLiVE는 현재 전문대학-지역사회-기업 등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대학 91개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