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재 발간
상태바
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재 발간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06.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COLiVE), 로컬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전문 교재 발간「지역자원을 재창조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이하 COLiVE)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역사회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자원을 재창조하는 로컬크리에이터」책자를 발간하였다. 본 도서는 로컬크리에이터 인재양성을 위한 국내 최초의 교육서이다.

본 교재는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 지역자원 아이템 탐색 및 구체화, 지역자원 조사방법 등 로컬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구성하였고, 학습자들이 과정 수료 후 지역에서 창업 및 기업활동, 지역사회활동을 수행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풍부한 예시를 제공하였다.

한광식 COLiVE 사무총장은 “이 교재의 발간을 계기로, COLiVE가 운영하고 있는 로컬크리에이터 민간자격과 함께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했다. 전문대학이 앞으로 지역의 혁신을 주도하고 평생직업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LiVE는 2022년 5월 창립 이후, 로컬크리에이터 교육과정과 자격과정을 개발하고 2022년 10월 22일 국내 최초로 로컬크리에이터 민간자격을 취득하였고, 지역과 대학 중심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COLiVE는 현재 전문대학-지역사회-기업 등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대학 91개가 참여하고 있다.

 

교재 목차

▪ 제1장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

1.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 2. 로컬크리에이터 사례

▪ 제2장 지역자원 아이템 탐색 및 구체화

1. 아이디어 발상 2. 지역자원 아이템 발굴 및 선정 3. 지식재산권

4. 비즈니스 모델

▪ 제3장 지역자원 조사방법

1. 지역자원조사 기초 2. 지역자원 조사방법

 

교재 집필진

▪ 한광식(COLiVE 사무총장), 김성림(서일대학교 교수), 김종면(특허법인 아이엠 변리사), 김준영(대원대학교 교수), 이석재(대구보건대학교 교수), 이아영(명지전문대학 교수), 이혜경(오산대학교 교수)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