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2023년 전공탐색 프로그램’ 시행
상태바
숭실대 ‘2023년 전공탐색 프로그램’ 시행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3.04.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5월 20일(토)과 27일(토)에 숭실대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과 미래관에서 ‘2023년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5월 20일(토)에는 인문대학, 법과대학, 사회과학대학, 경제통상대학, 경영대학 등 23개 학과(부)가, 5월 27일(토)에는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IT대학, 예술창작학부, 스포츠학부, 융합특성화자유전공학부 등 22개 학과(부)가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며, 전국 고등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들은 숭실대에 직접 방문하여 자신이 원하는 전공 관련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숭실대 재학생들과 함께 캠퍼스를 투어할 수 있다. 4월 24일(월)부터 숭실대 입학처 홈페이지(iphak.ssu.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학과별로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숭실대 입학처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으로, 고교생이 대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보고 자기 적성에 적합한 진로를 준비하는 데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와 함께 참여한 학생은 입학전형에 대한 안내 및 면접 준비 특강 등을 통해 숭실대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숭실대 입학사정센터 서포터즈 슈가온(SSUGAON) 학생들은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전공 학과에 관해 더 잘 이해하고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며, “많은 학생이 행사에 참여하여 대학 진학에 큰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