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3회 울산 창업기업 축제 개최
상태바
울산시, 제3회 울산 창업기업 축제 개최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11.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오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닷새 동안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유에코)에서 '제3회 울산 창업기업(스타트업) 축제(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울산시·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 10개 창업지원기관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지역 10개 창업지원기관이 12개의 창업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해 창업기업(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투자자 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축제는 '창업하기 좋은 청년도시'이란 슬로건 아래 △해외진출 창업기업 강연(글로벌 스타트업 허브 포럼) △동남권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의료분야 우수아이디어 경진대회(메디컬 해커톤 최종결선) △무선모형(RC)카 경진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첫날 개막식에서는 박웅현 TBWA 코리아 조직문화연구소 대표가 '우리가 맞이하는 시대와 창업기업(스타트업) 정신'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해외진출 창업기업 강연(글로벌 스타트업 허브 포럼)에서는 우아한 형제들 이현재 이사와 한국엔젤투자협회 윤종영 본부장이 강연을 이어가고, 40개의 부스 행사장에서는 82개의 기업이 홍보활동을 벌인다.

김두겸 시장은 "이번 페스타를 통해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창업기업이 발굴되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주목시켜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