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탐방] 인공지능융합학과, 디지털 혁신 인재를 양성하다!
상태바
[학과 탐방] 인공지능융합학과, 디지털 혁신 인재를 양성하다!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2.1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곳이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 AI기술을 산업계 각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AI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인공지능융합학과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클라우드(Cloud), 데이터과학(DataScience)에 대한 기초를 쌓고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고의 온라인 최첨단교육 시스템과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 정유채 학과장에게 인공지능융합학과에 대한 소개를 들어보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 정유채 교수
 

- 학과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수준의 AI/빅데이터/클라우드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전 과정 온라인으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가능하며, 다양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무엇인가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빅데이터분석기사,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가 있으며, 글로벌자격증으로 ▲AWS Cloud, ▲Google Cloud Platform 자격증이 취득 가능합니다. 또한 민간자격증으로 ▲AICE, ▲스마트제조구축운영전문가(SMIP), ▲코딩지도사, ▲AR/VR콘텐츠전문가 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학과는 어떤 학생이 입학하면 좋을까요?

산업체 재직자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해 스펙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분들을 신입생으로 모집하고자 홍보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빅데이터 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직장인, ▲비전공자이지만 공학사 학위 취득으로 경력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 ▲경력 단절 이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  교육목표는 어떠한가요?

첫째, 4차 산업혁명 분야를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 디지털 혁신과 AI transformation에 대응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인 양성, ▲ 창의적/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실무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융합형 전문가 양성,▲ 다양한 산업 분야 전문가와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등을 목표로 합니다. 

둘째, 데이터과학자 양성을 위해 중소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AI 기술을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 양성, ▲ 인공지능과 산업분야를 융합한 ‘ AI + X ’ 교육을 통한 AI융합산업 분야의 핵심인재 양성, ▲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창출을 할 수 있는 데이터과학자 양성 등을 목표로 합니다.

 

- 학생들은 어떠한 교과목을 배우고 있나요?

▲기초공통(컴퓨팅적 사고, 디지털 혁신과 스마트융합산업, 파이썬실무활용, 파이썬머신러닝), ▲인공지능(디지털 헬스케어, 신뢰할 수 있는인공지능, 산업인공지능, 심층신경망과딥러닝기초, 딥러닝심화및활용), ▲빅데이터(빅데이터 기초, 데이터과학기초, 대용량데이터분석 및 모델링, 빅데이터 분석실무), ▲클라우드(클라우드기술의 이해, AWS클라우드자격증과정, 챗봇개발실습)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 학과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 다양한 장학혜택(산업체위탁장학, MOU장학, 추천장학, 자매결연장학, 평생교육장학 등), ▲ 해외 유수의 대학과 학점교류, ▲ 산업체 맞춤형 커리큘럼, ▲ 기업 실무 문제 해결 능력 함양 등이 차별화된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졸업 후 진로는 어떠한가요?

▲ 산학협력 체결된 IT 회사로의 취업, ▲ IT 전문 강사, 방과후 교사 등, ▲ 각 산업 분야의 AI 전문가로 활동(금융, 교육, 헬스케어 등), ▲ 국내외 대학원 진학(교육대학원, AI대학원, 공학대학원, 해외대학원 등) 등으로 진출가능합니다.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과 신입생 모집

● 모집기간 : (1차) 2022.12.1~12.23 (2차) 2023.01.9~02.14 

● 문의전화 : (대표) 02-2197-4200  (학과) 02-2197-41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