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대학생 대상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KT&G장학재단, 대학생 대상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10.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장학재단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사회혁신 인재 발굴을 위해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 기후환경, 청년·대학생 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고민하는 혁신 인재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4인 팀 단위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품, 프로젝트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서류전형을 거쳐 상위 21개팀을 선정하며 본선에는 6개 팀이 진출하게 된다. 선정 팀 전원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장학증서가 수여되며 아이디어 구체화 교육과 선배 창업가의 멘토링이 제공된다. 이후 본선에 진출한 6개팀을 대상으로 면접 심사를 거친 후 12월 3일 최종 우수팀을 선정한다.

KT&G장학재단은 이번 공모전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소셜벤처 업계를 대표하는 협의체인 ‘임팩트 얼라이언스’ 및 ‘네스트앤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혁신 인재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사회적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행 중”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소셜 비즈니스 아이템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