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DAY” 운영
상태바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DAY” 운영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9.1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취업 고민을 덜고자 지난 9월 14일 교내에서 오프라인으로 ‘홍보 DAY’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홍보 DAY’에는 찾아가는 진로상담, 취업준비도 체크, 입사서류 스킬 UP, 퍼스널 컬러진단, 대기업 스펙코칭, 면접 컨설팅, 청년정책 안내 홍보 부스 등의 행사가 열렸다.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연계하여 재학생들이 심리상담 및 진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취업지원처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센터에 대한 안내와 진로·취업 상담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내에서 진행되는 진로·취업 프로그램과 취업지원처 카카오톡 채널 및 오픈채팅방에 대한 홍보도 이뤄졌다.

행사를 진행한 결과 총 재학생 366명이 참여하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취업 관련 정보와 교내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덕분에 취업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퍼스널 컬러진단을 처음 받아봤는데, 인터넷에서 혼자 알아본 것과 차원이 달랐다.”, “정부 정책에 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 “졸업생들도 참여 가능해서 좋았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재학생 및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