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IT여성기업인협회, ‘ICT/SW 여성 취업박람회
상태바
잡코리아-IT여성기업인협회, ‘ICT/SW 여성 취업박람회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9.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는 IT여성기업인협회와 함께 이달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2022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IT여성기업인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는 ICT/SW 첨단기술 분야 기업과 여성 인력의 매칭을 통해 기업 내 인력 성비 불균형을 해소하고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시옷, 티맥스그룹 등 200여개의 IT관련 우수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잡코리아 내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 페이지를 방문하면 500여 건 이상의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참여기업 208개사, 채용공고 548건으로 지난해 참여기업 103개사, 채용공고 312건 대비 각각 102%, 76% 증가했다.

이 외에도 채용공고, 취업특강과 ▲인성 역량검사 ▲AI면접 모의고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을 마련해 IT여성 인재들의 취업 성공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수 중소, 중견기업들이 우수 인력들을 확보하여 ICT/SW 분야의 인력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동시에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는 도움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역량 있는 우수 ICT/SW 기업들과 여성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과 우수 IT기업들을 연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ICT/SW 분야 인력 성비의 불균형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