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2022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면접·상담 사전신청 접수
상태바
해수부, '2022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면접·상담 사전신청 접수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8.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오는 29일부터 '2022 해양수산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면접과 채용 상담을 위한 사전접수를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5년 첫 시행된 이후 해양수산 분야 취업 지원에 앞장서 왔으며, 지난 6년간 총 1만명 이상이 참여하고 700명 이상이 채용됐다.

지난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진행되었으며, 총 2901명의 주직자와 58개 해양수산 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하였다.


오는 9월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취업박람회에는 70여개 이상의 해양수산 분야 기업·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인기업·기관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채용면접을 비롯해 ▲입사 지원·면접 준비 등 관련 채용상담 ▲해양수산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취업특강·설명회 ▲구직자 취업 및 구인기업 채용 지원정책 안내·상담 등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29일부터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 정보를 확인해 채용 면접 및 상담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다. 채용 면접의 경우, 이력서·자기소개서 등 면접 지원서류를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기업의 서류검토를 거쳐 신청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면접 여부와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상담의 경우에는 희망하는 상담 시간만 선택하면 즉시 예약이 확정된다. 상담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행사 하루 전날까지 가능하다.

채용 면접 및 상담 사전예약은 기업당 최대 30명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또 행사 당일에 채용 면접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 신청도 진행할 계획이다. 

송명달 해수부 해양정책실장은 "이번 현장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은 역량을 펼칠 기회를 얻고 기업들은 함께 성장할 우수 인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공식 누리집을 통해 기업별 채용정보 게시판 및 참가자 사전접수를 적극 활용해 사전에 전략적으로 채용 준비를 하고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는 등 보다 나은 서비스를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