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바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좋은... 면접 트렌드!
상태바
똑바로 읽어도 거꾸로 읽어도 좋은... 면접 트렌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8.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앤잡 '2022 면접가이드' 출간

취업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단연 직무역량의 검증이다. 채용과정에서 면접전형의 중요성이 어느때보다 높은 시기이다. 면접전형의 경우 취업준비생들은 직접 면접관을 마주 하고 자신의 역량을 어필해야한다는 특성때문에 서류·필기전형에 비해 대비하는 것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다. 이에 인앤잡이 면접의 A to Z를 해결할 수 있는 <2022면접가이드>를 출간하였다.

 

트렌드를 알면 합격의 길이 보인다

면접 때 흔히 나오는 질문이 바로 업계 동향이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업계 소식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민감한 창의적인 인재를 선호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최신 업계 동향과 채용 트렌드에를 파악하는 것은 필수이다.

<2022 면접가이드>는 최신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시대 기업들의 채용 동향을 파악하도록 돕는다. 메타버스 채용, MZ세대 면접관의 등장, 수시채용의 확산 등 채용시장의 생생한 정보를 담았다.

비대면 채용과정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AI면접에 대해서도 상세한 정보를 전한다. AI면접의 평가 기준, 면접 팁, 기업별 면접 기출 질문 등 AI면접이 처음 접해본 취업준비생들도 따라할 수 있게 상세한 정보를 전한다.

취업준비생들이 바라보는 취업시장의 트렌드도 파악할 수 있다. 명확한 진로를 찾기 힘들어 하는 취준생들, 그들이 가고싶어하는 워너비 직장은 어디일까. 취업 트렌드를 알아보며, 취업준비생들의 현주소를 생생하게 제시한다.

 

현직자의 시선을 통해 수요를 읽어라

취준생들이 가장 원하는 정보는 무엇일까. 단연 현직자들이 제공하는 현장의 생생한 정보일 것이다. <2022면접가이드>는 인사담당자들의 인터뷰를 수록함으로써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함께 면접에 합격하기 위한 알짜팁을 제공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대기업은 물론 중견기업, 공공기관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기업별로 추구하는 인재상, 면접 시 유의사항, 꼭 준비해야 할 질문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여 취준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선배 입사자들의 생생한 합격 수기를 제공함으로써 입사준비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비단 면접 경험 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과정에서 취득한 자격증, 대외활동, 학교생활 팁 등 취업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하우를 전수한다. 

 

면접, 철저히 대비하는 자가 승리한다

면접에 임할 때에는 그저 정장만 입고 가면 되는 것일까? 말을 더듬는다던가, 시선처리가 불안하면 바로 떨어지는 것일까? 

물론 공통적으로 자신 있는 어조, 진정성 있는 답변이 왕도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기업별, 업종별로 선호하는 인재상이 다른만큼 자신이 지원하는 기업에 따라, 매번 지원기업에 맞는 면접전형을 준비해야만 한다.

면접을 앞둔 취준생들의 합격면접을 지원하기 위해  출간한 (주)인앤잡 <2022면접가이드>. 이 책은 면접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종합하여 전한다. 총 13개 업종 300여 개 기업의 기업별 면접 프로세스, 기출 면접 질문 등 면접 정보 아카이브를 수록하여 원하는 업종, 원하는 기업을 겨냥한 맞춤형 정보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인적성 검사에 대한 설명, 기업별 인적성검사 사례를 수록하여 NCS 필기전형을 대비하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다양한 면접 유형에 대한 특징과 기출유형, 답변 팁을 제공하여 어떤 면접이든 문제없이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도록 유도한다.


(주)인앤잡은 매년 발간하는 면접가이드 이외에도 취업·진로·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가이드북을 인쇄물과 모바일북으로 출간하고 있다. 책자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주)인앤잡 출판팀(02-454-14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