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개발자 양성 및 취업 연계하는 '머신러닝 부트캠프' 진행
상태바
구글코리아, 개발자 양성 및 취업 연계하는 '머신러닝 부트캠프' 진행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2.05.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코리아가 머신러닝 개발자 및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국내 IT(정보기술)기업 채용까지 연계하는 '머신러닝 부트캠프 2022'를 진행한다.

구글 머신러닝 부트캠프는 오는 29일(일)까지 머신러닝 부트캠프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며, 대학생부터 현직 개발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구글 머신러닝 부트캠프는 AI 분야 머신러닝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대학생과 현직 개발자들에게는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개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에는 필요한 머신러닝 개발 인력을 지원한다. 지난 2020년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한국에서 시작한 머신러닝 부트캠프는 지난해까지 2년간 진행한 프로그램을 통해 449명을 선발, 25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 중 상당수의 수료생들이 국내 주요 기업의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이번 머신러닝 부트캠프에는 △네이버 △넷마블 △롯데e커머스 △루닛 △뤼이드 △몰로코 △버즈빌 △보이저엑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업스테이지 △카카오 △커먼컴퓨터를 비롯해 올해 새롭게 합류한 △넥슨 △버킷플레이스 △쏘카 △이마트 등 총 16개의 AI 전문 국내 기업이 참여해 역량 있는 머신러닝 개발자 채용에 나선다.

올해 머신러닝 부트캠프에 선발된 참가자들은 내달 22일부터 3개월 동안 앤드류 응 교수의 딥러닝 특화 과정을 비롯해 구글의 텐서플로우 자격증, 구글 클라우드 엔지니어 또는 전문 머신러닝 엔지니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받는다. 또 온라인 인공지능 경진 플랫폼 캐글에 참여해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구글코리아는 현직 머신러닝 전문가 및 IT 기업과의 만남, 커리어 및 이력서 작성 멘토링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권순선 구글 글로벌 머신러닝 생태계 프로그램 리드는 "이론과 실무, 취업 지원을 통해 개발자 양성 및 국내 머신러닝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구글 머신러닝 부트캠프에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과 현직 개발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글은 지난 5월 11일(현지시간) 진행된 '구글 I/O 2022'에서 머신러닝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우수 사례로 소개하고 올해부터 인도, 남미, 아프리카, 터키, 일본 등 5개 지역에서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