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인재 매칭 프로그램 ‘밋업! 스타트업’ 참여 청년 모집
상태바
송파구, 인재 매칭 프로그램 ‘밋업! 스타트업’ 참여 청년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9.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청년 취업난과 스타트업 기업의 구인난을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인재 매칭 프로그램 ‘밋업! 스타트업(meet up! start up)’을 다음달 시작한다.

송파구는 ‘밋업! 스타트업’에 참여할 청년 구직자와 기업을 10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 구직자에게 개인별 역량진단부터 맞춤형 온라인 멘토링을 지원하며, 스타트업 기업에 채용으로까지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총 2회로 이뤄진다. 이번이 1차 모집이며, 2차는 10월 22일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내용은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우수 스타트업 CEO스피치 ▷구직자 개별 역량진단 및 기업 추천 ▷온라인 기업 탐방 ▷개인별 맞춤형 온라인 멘토링(자기소개서 첨삭, 입사지원서 작성 지원) 등이다.

특히 개인의 역량과 적성에 맞는 기업과 개별면접 등 1:1 매칭을 통해 취업성공 확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구는 스타트업 기업에는 PR 페이지 제작과 채용 설명 멘토링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온라인 신청은 ‘밋업! 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성수 구청장은 “‘밋업! 스타트업’은 청년들에게 취업 성공의 디딤돌이 되고, 스타트업 기업에는 우수 인재발굴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을 강화해 구직자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