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재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엔지니어 정규직 채용
상태바
야후재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엔지니어 정규직 채용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9.2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무지 = 도쿄·오사카
근무 형태 = 주로 원격근무

일본의 대기업 및 우량기업의 채용을 대행하는 커넥트잡(Connect Job)에서 오는 10월 7일까지 일본의 포털사이트 야후재팬의 IT개발업무 경력직을 모집한다. 야후재팬은 미디어, 커머스 등 폭넓은 사업영역에서 100가지가 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간 약 5,000만 ID의 액티브 유저, 일본 최대급의 트래픽량을 보유한다.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엔지니어의 업무 = 일본 최대의 검색 포털사이트인 야후에서 각 서비스의 스마트폰 앱(iOS/Android)의 개발을 담당한다. 주로 Yahoo! 검색(검색 광고, Yahoo! 지도 등) 서비스를 담당하게 되며 웹에서 모든 정보를 찾을 수 있는 Yahoo! 검색에서 목적이나 조건에 맞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알기 쉽게 찾기 위해 관련 정보와 해답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 및 시스템 개발과 개선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스마트폰에서의 이용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가운데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스마트폰만의 신기능 또는 새로운 서비스에 종사하게 된다.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엔지니어의 경력 = 직무에 필요한 필수 경험 및 스킬로는 ▲iOS 또는 Android 어플리케이션 개발 실무경험 ▲다양한 직종과 커뮤니케이션하면서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능력 등이 있다. 우대 경험으로는 ▲지도 및 위치정보 관련 개발 등 GIS 기술 실무 경험 ▲경로 탐색 시스템, 내비게이션 엔진의 실무 경험 또는 이를 이용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또는 운영 경험 ▲AR 기술을 사용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실무 경험 ▲3D나 수학, 알고리즘에 대한 흥미와 이해 ▲webAPI 서버의 개발, 운영 경험 ▲복잡한 문제에 대해 솔루션을 세워 개발해 본 경험 ▲iOS 또는 android의 UI 테스트 설계, 구현 또는 자동화 경험 등이 있다.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엔지니어의 효과 = 인터뷰 룸을 이용한 유저빌리티 테스트 등의 정성 조사, 로그 해석등의 정량 조사를 활용해 고객이 진심으로 만족하는 앱의 제공을 목표로 한다. 또한, 대량의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전달하고 검색 서비스를 개발하는 업무를 통해 많은 유저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임팩트 있는 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