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 위해 'AI 취업콘텐츠솔루션' 구축
상태바
우석대,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 위해 'AI 취업콘텐츠솔루션' 구축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9.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와 LINC+사업단이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AI 취업 콘텐츠 솔루션'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AI 취업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 업종 또는 기업별로 직무 분석과 직무 인터뷰·합격자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준비 강의·면접 가이드북 등 기업 채용 정보와 취업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최근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에서 확산하는 AI 채용에 대비한 자기소개서와 면접 자료도 제공하며, AI가 자기소개서를 평가·첨삭하고 AI 면접관이 응시자의 답변 내용을 분석해 역량과 성향을 평가해 준다.

이와 함께 AI를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 화상 면접 시 AI를 통한 평가 등 비대면 채용을 대비한 실전과 동일한 환경에서 이뤄지는 직무적성 검사를 통해 본인의 진로와 적성, 인성 등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다.

이승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우리 학생들이 대학 홈페이지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신 취업 정보와 채용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받고 AI 면접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학생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 학생들이 취업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는 입학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진로·취업 상담은 물론 다양한 취업역량 자기 계발 프로그램을 비롯해 찾아가는 취업 컨설팅과 직무 스터디 프로그램, 취업 장학금 지급, 우영관(고시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