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 제2기 K-Digital Training 훈련생 모집
상태바
한국공학대, 제2기 K-Digital Training 훈련생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9.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학대학교 K-Digital 훈련원이 디지털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내달 6일까지 ‘2021년 제2기 K-Digital Training’ 훈련생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번 K-Digital Training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인재를 육성하는 한국판 뉴딜의 핵심 프로젝트로 산업계 수요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과제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함이다.

훈련과정은 신산업 분야인 AI제조, IoT가전/스마트홈,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 모빌리티, 지능형 반도체로 구성됐으며 기초, 기반, 응용의 3단계로 운영된다.

수강료 전액이 국비로 지원되고 취업지원, 장학금 및 학점인정 등의 지원을 받는다. 교육방식은 모듈형 훈련과정을 통해 훈련생 및 수요 기업에 특화된 과정으로 설계됐다.

프로젝트 교과는 ①기업 수요 기반, ②팀별 자기주도 학습, ③기업멘토, 퍼실리테이터 등 배정 및 즉각적 지원의 특징에 따라 운영되며, 기업 현장에서 제시한 현장 문제(애로기술해결, 신기술 개발 등)를 현직자와 직접 문제 정의, 대안 모색, 결과물 도출 등으로 연계하는 Problem Centered Learning을 도입했다.

훈련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구직자는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대학생은 졸업예정자로 4년제 대학의 7학기 이상 등록자와 2년제 대학의 3학기 이상 등록자는 참여 가능하다. 단,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필수로 발급받아야 한다.

1차 모집일정은 9월 15일(수)부터 9월 26일까지이며, 2차 모집일정은 9월 30일(목)부터 10월 6일(수)까지로, ‘K-Digital Training’ 훈련접수 홈페이지(www.digital.kpu.ac.kr)로 모집공고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를 선택해 교육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