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하반기 해외취업연수 연수생 798명 모집
상태바
산업인력공단, 하반기 해외취업연수 연수생 798명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17일부터 하반기 46개 해외 취업 연수 과정에 대한 연수생을 순차적으로 모집한다공단은 해외기업의 수요에 맞춘 인재 양성을 위해 해외 취업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직무교육을 비롯해 취업 상담 및 알선, 취업 후 현지 정착을 위한 생활정보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하반기 선정된 46개 해외 취업 연수 과정의 모집 규모는 798명이다. 국가별로 ▲미국(15개 과정·262명) ▲일본(8개·134명) ▲베트남(5개·80명) 등 아시아에선 10개 과정이 마련됐다. 이밖에 캐나다 호주 및 중동 국가 8개 과정이다.

과정은 연수 시간·운영기관·연봉 기준 등에 따라 ▲K-Move스쿨 장기·단기 ▲트랙Ⅱ ▲청해진 대학 등으로 구분된다. 공단은 각 과정 교육비용의 최소 80%에서 최대 100%를 지원한다.

해외 취업 결격사유가 없는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연수 과정 신청 및 선정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외통합정보망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수 과정별 연수생 모집 일정은 과정별로 별도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해외 취업 연수생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연수기관 코로나19 위기 대응 매뉴얼`을 제작하는 한편 비자 수속비용 환불 표준안을 제정하는 등 제도를 보완했다. 일부 국가와 직종에 대해선 최저 연봉 기준을 상향 조정했으며, 근로계약 등 노무교육과 체류 지원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