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잡 제1기 학생기자단, 9월 30일까지 모집
상태바
뉴스앤잡 제1기 학생기자단, 9월 30일까지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8.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신문 <뉴스앤잡>에서 제1기 학생기자단을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취업·진로·창업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으로 교내·외 취업·진로·창업 행사를 취재할 수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취재기자와 영상 크리에이터이며, 30명 내외의 학생기자단을 선발할 예정이다.

취재기자는 현장 취재 및 블로그 기사, 카드뉴스 등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을 선발한다. 학보사, 기자단 경험자, 블로그 운영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영상 크리에이터는 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을 선발한다. 에펙·프리미어·파이널컷 등 영상 편집프로그램 활용이 능숙한 사람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자를 우대한다.

선발된 학생기자단은 취업·진로·창업 분야 아이템 발굴과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현장스케치, 인터뷰 등 현장 취재 기사를 작성하고, SNS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2021년 10월 16일부터 2022년 10월 15일로 1년간이다. 학생기자단으로 선발되면, 제작한 콘텐츠 게재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다양한 취업·진로·창업 관련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수료증 발급 및 최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뉴스앤잡 발행인상 수여한다.

지원방법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자유양식으로 작성하여 이메일 (ssh@newsnjob.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뉴스앤잡 편집국으로 전화(02-3482-903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뉴스앤잡>은 취·창업 분야 및 진로 분야를 중심으로 청년층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40여 개의 대학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각 대학의 학생들과 취·창업 담당자를 주된 독자층으로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