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IT 빅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개발자 양성교육 훈련생 모집
상태바
아시아경제, IT 빅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개발자 양성교육 훈련생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0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경제 교육센터가 8월 22일까지 디지털 신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산업융합 서비스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기획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여 관련 산업계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6개월 동안 900시간에 걸쳐 강도 높은 실무중심 수업이 이뤄진다.

해당 과정은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혀 없는 비전공자나 기초자도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습득하여 현장에 투입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훈련시간의 50% 가까운 시간을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박진감 넘치는 현장중심형 프로젝트 결과물들을 다뤄볼 수 있다.

특히, 실무 프로젝트 단계에서는 관련기술분야 현업 재직자가 멘토로 참여하여 현업의 이슈들을 직접 다루게 된다.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은 협약기업의 실무담당자가 평가위원으로 참여하는 데모데이에서 발표되며, 이 과정에서 우수 훈련생은 해당 협약기업으로 추천채용이 연계될 기회가 주어진다.

2020년부터 디지털 핵심 교육사업인 4차산업 선도인력 훈련과 K-Digital Training 훈련과정을 운영 중인 아시아경제는 급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일자리 수요에 맞춰서 여러 직무에 통합적으로 요구되는 디지털 역량을 중심으로 △빅데이터 분야 외 △핀테크, △인공지능 훈련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훈련생 여러 팀이 외부 공모전과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다수 수상하는 등 성과가 확산되고 있다.

신일동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센터장은 “우리 센터의 목표는 단순한 이론과 기술지식 습득이 아니라 아시아경제가 확보하고 있는 협약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며 “언론사로서 가장 큰 장점을 발휘하여 기업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관련 산업계 현장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만들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본 모집과정의 자세한 일정 및 훈련과정 신청방법은 직업훈련포털인 HRD-Net 훈련과정 검색 또는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