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인터뷰] 자동문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코아드
상태바
[신입사원 인터뷰] 자동문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코아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이 일하고 싶은 기업

자동문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코아드 신입사원 인터뷰

신입사원 인터뷰

취업 전 회사를 고르는 기준과 이 회사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입장이라 일을 통해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미래가 있는 회사를 우선적으로 고려했습니다. 직업을 통해 내가 일하는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었고, 주체적으로 일해나가고 싶었습니다. 다음으로 중요하게 고려한 것은 회사의 복지와 연봉이었는데, 코아드는 다른 중소기업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수준의 급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는데 직원의 입장에서 정말 필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회사가 세심하게 챙기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런 점들이 마음에 들어 코아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공모전, 자격증 준비 등 취업준비 과정과 입사에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코아드 기술센터의 자동문 프레임파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 공유압기능사와 생산자동화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현재 직무에 직접적으로 적용된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전반적인 업무를 이해하는 기초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교시절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당시 동아리장으로서 아이디어를 내고 발전시키기 위해 팀을 이끌었던 경험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 회사는 학창시절 대외활동 경험을 중요하게 본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런 대외활동 경험이 좋은 점수를 얻어 입사하게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담당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비전공 취업준비생에게 팁을 준다면,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신입사원의 경우 업무를 처음부터 배워가야하기 때문에 특별한 자격증이나 학과 전공과 상관없이 성실히 배우는 자세를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저도 선배님들이 잘 이끌어주시고, 그에 따라 조금씩 배워나가다 보니 점차 업무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근무하면서 느낀 회사의 좋은 점 또는 자랑거리는 무엇인가요?

장점이 정말 많은 회사라고 느끼고 있어요. 대표님께서 직원의 입장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한 부분을 세심하게 살펴주기 때문에 다른 신경 쓸 일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요. 일단 입사하면 회사 부담으로 실비보장보험을 가입해주고, 퇴직연금과 별도로 노후연금도 회사 부담으로 가입해줍니다. 불필요한 야근이나 초과근무도 없고 무엇보다 휴가를 너무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저희 회사 직원들 연차휴가 현황을 보면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주어진 연차를 모두 소진하고 다음해 연차를 미리 당겨서 사용했다는 의미인데 이런 직원이 정말 많습니다. 또한 기숙사와 식대 지원은 물론 도서구입이나 자기계발 등 직원이 생활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거의 모든 비용을 회사가 부담해주기 때문에 달리 돈 쓸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빨리 돈을 모을 수 있어요. 기본적인 급여도 다른 회사에 비해 높기 때문에 자신이 성실히 일하기만 한다면 빠른 시간 내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해주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회사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고 미래가 더 기대되는 회사라는 점, 인간적으로 닮고 싶은 훌륭한 대표님이 회사를 이끌고 있다는 점이 회사에 대한 애정과 믿음을 갖게 해줍니다.

근무하면서 느낀 힘든 점 또는 스트레스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조업의 특성상 안전사고에 대한 위험이 존재합니다. 잠깐의 방심이나 부주의로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늘 경계심을 늦추지 않아야 합니다. 신경을 바짝 곤두세우고 작업에 임해야 하는 것이 때로는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지요. 물론 회사에서 안전교육도 많이 하고 만약의 경우를 대비한 보험도 가입하고 있지만 항상 본인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업무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표현한다면 본인은 어떠한 존재인가요?

현재 작은 떡잎에 불과한 존재겠지요. 하지만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는 말이 있잖아요. 향후 회사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될성부른 떡잎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직무 수행과 직원 간 교류 측면에서의 사내문화는 어떤가요?

제가 느끼는 회사의 또 다른 강점이 바로 소통문화입니다. 업무 현장에서 직원들이 서로 협의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늘 보게 됩니다. 기숙사에서 지내다보니 일단 인간적으로 친밀해지고 이해하는 마음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기별로 직원 워크숍을 가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다른 부서와도 소통하게 되고 서로 더 많이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회사가 코아드의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갖게 해주어서인지 내 일 네 일이 아니라, 코아드라는 하나의 일이라는 생각으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하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코아드 자랑을 많이 했는데 회사가 계속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계속해서 채용을 늘려갈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기업이나 유명 회사에만 치중해서 회사를 찾지 말고 저희 회사처럼 숨은 알짜 기업에도 관심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성실하게 노력하고 준비하신 분들에게는 기회가 올 것이라 믿습니다.


기업명 주식회사 코아드

기업구분 중소기업

대표자 이대훈

설립일 2014년 9월

매출액 120억(2018년 기준)

직원수 130명(2019.01 기준)

평균연봉 4,000만원 ~ 13,000만원(2019.01)

인증현황 이노비즈, 벤처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 여성고용우수기업, 일자리우수기업, 일하기좋은기업, 인재육성형중소기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