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자격.... 전문 역량을 쑥쑥 높이다!
상태바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자격.... 전문 역량을 쑥쑥 높이다!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7.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지도사 및 진로지도사 1급과 2급 자격 취득 교육 과정
창업전문지도사, 심리상담사, 산학협력지도사 등 자격 과정
잡스타트 홈페이지(www.jobstart.co.kr)에서 신청 가능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취업 및 진로분야 종사자 또는 취업상담 및 지도를 하는 교직원의 실무역량 능력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인앤잡이 취업지도사 및 진로지도사 1급과 2급 자격 취득 교육 과정을 실시한다.

진로지도사 1급 자격과정은 ▲진로상담을 위한 소통 리더십 ▲커리어코칭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 ▲경력개발관리 ▲자기분석 진단도구에 대한 강의로 구성돼있다.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진로상담기법 및 코칭 ▲학생 이해 ▲직무 및 직업 이해 ▲진로계획 수립 총 4개의 강의로 구성돼있으며 오프라인 기준 총 11차시로 운영된다. 강의는 각 과목별 25~30분 정도의 동영상으로 진행되며, 동영상 시청 시간 기준으로 동영상별 80% 이상을 들어야 수료 기준을 충족할 수 있다. 수료 후 검정시험 평가가 진행되며, 검정시험 60점 이상시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취업지도사 1급 자격과정은 ▲채용의 A-Z ▲공공기관 조직 및 NCS이해 ▲면접스피치 지도 교수법 ▲AI기반 채용의 이해로 4개 분야 총 11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4차 산업혁명과 직업의 변화 ▲직업정보(워크넷)활용법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서류 작성 및 클리닉 지도 방법 ▲면접코칭 지도의 5개 과목으로 구성돼있다.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은 전체 강의의 80% 이상의 진도를 수료해야 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되며, 60점 이상자에게 자격을 부여한다.

△한경대학교는 7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로지도사 1,2급과 취업지도사 1,2급 자격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호원대학교는 7월 13일부터 29일까지 진도지도사 1,2급 자격과정을 진행한다. △인하공업전문대학은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취업지도사 1급 자격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과정은 교육내용을 세분화해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특히, ㈜인앤잡에서는 단체로 참여가 어려운 신청자들을 위해 집단이 아닌 개인별 또는 소수 인원이 신청할 수 있는 교육을 신설했다. 잡스타트 홈페이지(http://www.jobstart.co.kr)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주 1회 2주 동안 청강할 수 있다. 1명의 강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는 타 회사의 과정과는 달리 주제별로 다양한 강사진이 참여해 전문성과 현장감을 높인 교육을 청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잡스타트 홈페이지에서는 창업전문지도사, 심리상담사, 산학협력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양성 과정, 스피치 강사 양성 과정 등 다양한 자격 과정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