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역 경제 이끌 로컬크리에이터 250개팀 모집
상태바
중기부, 지역 경제 이끌 로컬크리에이터 250개팀 모집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3.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4월 29일까지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이다.

올해는 사업화 자금을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로 나눠 지원한다. 사업화자금의 지원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이며 총 250개팀이다. 예비창업자는 50개팀을 선발해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기창업자는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 중 200개팀을 선발해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또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이 신설됐다. 협업과제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융합을 통해 지역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가치 창업 7대 분야별 협업’과 지역 가치 창업가의 제품·서비스 고도화와 판로 지원·확보를 위한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으로 나눠 지원한다.

사업화자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과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화자금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기업은 4월 29일 오후 6시까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