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캠 대학일자리센터, ‘연세대 Untact 선배박람회’ 개최
상태바
연세대 미래캠 대학일자리센터, ‘연세대 Untact 선배박람회’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3.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22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멘토 & 멘티와의 Contact in Untact’ 라는 주제로 선배 박람회를 개최한다.

선배 박람회는 온라인상에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전공별 다양한 직무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멘토링을 통해 재학생·졸업생이 구체적인 직무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직무 맞춤 프로그램이다.

선배 박람회 핵심 프로그램인 ‘동문선배와의 직무 멘토링’에서는 다양한 산업분야 △공공기관 행정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디자인 △IT개발 △연구개발 △보건의료 △품질관리 △생산관리 △금융 등 14개 직무에 종사하는 30명의 동문이 참여한다. 이들은 직무별 업무 경험과 취업성공사례를 재학생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2021 채용 트렌드 교육과 전현직 인사 담당자의 맞춤 직무 소개를 통해 참여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된다.

선배 박람회는 온라인 운영의 장점을 살려 실시간 참여가 어렵거나 직무 특강을 다시 듣고 싶어 하는 참여자들을 고려해 ‘다시보기’ 서비스를 일정기간 제공한다. ‘다시보기’ 서비스를 희망하는 학생은 선배 박람회가 종료된 후 연세대 경력개발포털시스템(YGEMS)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선배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선배를 만나기 어려운 현실에서 아는 선배가 없어도 폭 넓은 동문 선배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게 됐다”며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온라인 IT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재학생들이 진로·취업 준비를 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