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대기업ㆍ공공기관 상반기 공채 소식
상태바
두산그룹,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대기업ㆍ공공기관 상반기 공채 소식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3.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반기 공채시즌이 시작됐다. 현재 포스코그룹, 두산그룹 등 주요 그룹사 공채소식과 더불어 한국인삼공사, 교통안전공단 등 공공기관까지 채용문을 열었다.

현재 상반기 그룹사 공채 선두주자는 포스코와 두산이다. 포스코그룹은 이달 19일까지 2021년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회사는 포스코,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널이다. 먼저 포스코는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이공계(생산기술, 설비기술 등) △인문사회(마케팅, 경영지원 등)이며, 근무지는 포항 및 광양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인적성검사(PAT), 1차 면접, 2차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고려해 면접일정은 추후에 고지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 마감기간은 이달 14일(일)까지다.

이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 중이다. 모집분야는 △영업이며, 해외철강, 국내철강, 식량, 친환경소재, 모빌리티, 비철소재 직무분야를 선발한다. 특기한 점은 서류와 자기소개 영상을 접수받고 있다. 자기소개 영상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인재상 가운데 본인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해 1분 30초에서 2분 분량으로 표현하면 된다. 서류전형 이후 AI 면접과 1차, 2차 면접, 4주간 인턴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포스코케미칼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인문사회 △이공계 △R&D부문이며, 심사절차는 서류접수 이후 인·적성 검사와 1차,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6개월 인턴사원 신분으로, 인턴 수료 및 평가 후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아울러 포스코그룹 신입사원 채용의 경우 그룹사간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며, 현재 각 계열사별로 온라인 채용 상담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산그룹에서는 이달 15일(월)까지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회사는 두산 사업부문, 두산퓨얼셀, 두산건설이다. 그중 두산 사업부문은 전자BG, 산업차량BG, 퓨얼셀파워BU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으로는 21월 6월 입사가 가능한자, 4~5월 인턴십 수행이 가능한 자 등이다. 서류전형 이후 DCAT(두산종합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 수행, 최종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두산그룹 채용공고는 두산 채용 홈페이지인 커리어 두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대제철은 이달 16일(화)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 모집부문으로는 △생산기술/품질 △설비관리 △생산지원 △경영지원 △R&D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국내외 대학교(원) 4년제 졸업자, 2년 내 공인어학 성적을 보유한자 등이며, 세부 지원자격 및 근무지는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및 온라인 AI역량검사>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현대제철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국인삼공사에서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7급(대졸이상 수준), 9급(고졸이상 수준)이며, 모집직무는 △일반사무 △IT △시설관리 △제조(9급)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자 등이며, 우대사항으로는 관련 자격증 보유자, 전공계열자 등이다. 전형절차로는 입사지원 및 바이오데이터 테스트> 서류평가> 인적성검사> 1차 역량면접> 2차 임원면접>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18일(목)까지며, 서류접수는 한국인삼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끝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이달 18일까지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형태로는 경력직, 신규직, 실무직으로 구분되며, 자세한 모집직무 및 자격요건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신규직 기준 원서접수> 필기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전형은 직업기초능력(60%), 전공평가(40%)를 평가하며, 면접전형은 경력직 1차 PT면접을 제외한 모든 전형은 현장에서 화상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경력직과 신규직의 경우 일정기간 시보 및 채용형 인턴으로 근무 후 결격사유가 없을시 정규직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입사지원 및 자세한 채용정보는 교통안전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