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 전국 6개 전문대학간 교육분야 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인덕대, 전국 6개 전문대학간 교육분야 협력 협약 체결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2.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여송 인덕대학교 총장이 전국 6개 전문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인덕대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가 전국 5개 대학과 교육 분야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0일 인덕대를 비롯한 △대전보건대(총장 이병기) △영남이공대(총장 박재훈) △울산과학대(총장 허정석) △전북과학대(총장 황인창) △제주한라대(총장 김성훈)는 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6개 전문대는 각 대학 학생들에게 학습 선택권을 확대하고 전문대학의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학별 특성화된 우수 강좌 교류·학점교류, 교육 프로그램·콘텐츠 개발 등도 진행하고 지역 간 학습공간 등 시설을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협약 대학들은 대학의 특성화, 지역과 연계된 분야(공학·디자인·인문·어문·보건·자연과학 등)의 우수 사이버 강좌 콘텐츠 중에서 타 대학 비전공자가 수강이 가능한 강좌 2~3과목을 협의체 공통 강좌로 제공한다. 또 해당 강좌를 취합해 6개 대학 실무진 회의를 통해 강좌를 확정하고 2021학년도 1학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6개 전문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체 ‘6UNICON(6 UNIversity CONsortium)’를 발족하고, 인덕대를 6UNICON 주관대학으로 지정했다.

윤여송 인덕대 총장은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대학 간 교류가 필요한 시점에서 전국 6개 대학이 협력하게 됐다. 이번 협약이 각 지역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