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28~29일 '취업지도사 2급 자격 취득과정' 성료
상태바
대전보건대, 28~29일 '취업지도사 2급 자격 취득과정' 성료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2.3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보건대학교는 28일(월)과 29일(화) 양일간 교직원 진로취업지도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취업지도사 2급 자격 취득과정'을 진행했다. 취업지도사 2급 자격증은 교육부 및 고용노동부 허가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중 하나로, 대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필요한 직업/직무 분석 방법과 입사서류 및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해 ㈜인앤잡에서 실시하는 전문 과정이다.

이번 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만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좌석 간 거리두기와 1일 2회 체온 측정, 사전 강의실 소독 등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총 12시간으로 구성됐으며 1일차 6시간, 2일차 6시간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취업지도 기초(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변화) ▲취업지도 1단계(직업 및 직무 분석) ▲취업지도 2단계(입사서류 지도) ▲취업지도 3단계(면접 지도)로 이뤄졌다.

모든 강의가 끝난 후에는 취업지도사 급수에 따른 자격시험이 진행됐다. 자격과정을 수료하려면 강의과정의 90% 이상 참석해야 하며, 자격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합격자에게는 자격증이 발급되고, 불합격자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된다.

이번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이번 교육이 앞으로 학생들의 취업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전문적인 강사진과 다양한 취업 지도 사례가 담긴 강의가 특히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취업지도사 자격 취득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앤잡 홈페이지(http://www.innjob.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454-1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