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2020 산학협력 페어' 취업특강 운영
상태바
국립한밭대, '2020 산학협력 페어' 취업특강 운영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2.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가 22일 교내 화상회의실에서 온라인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관계자들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한밭대 최종인 산학협력 부총장)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2일 교내 산학연협동관 화상회의실에서 ‘2020 한밭대학교 산학협력 페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한밭 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동영상 생중계로 진행했으며,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고용시장의 비대면 전형방식 전환 등 변화한 채용 트렌드에 맞춰 강의를 준비했다.

먼저 토털 경력관리 교육 전문기업인 ㈜해피파인더의 김재연 대표가 ‘최근 채용 트렌드 및 취업 전략’으로, 삼성전자 협력사인 ㈜두타아이티의 이도수 전무가 ‘강소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 후에는 2018년 정보통신공학과를 졸업하고 ㈜두타아이티에 근무하고 있는 이성환 주임이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LINC+사업단에서는 취업특강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SNS를 통해 홍보했던 8종류의 취업 카드 뉴스에 대해 인기투표를 진행하여 총 15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등 재미요소도 함께 준비해 알찬 취업정보를 전달했다.

한편, 이번 취업특강 영상은 한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2020 한밭 페어 홈페이지에서 12월 말까지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