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 과정 성료
상태바
한신대,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 과정 성료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0.12.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미옥)에서는 교수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로지도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했다.

교육대상자들은 온라인 진행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LMS 시스템 잡스타트(http://www.jobstart.co.kr)를 통해서 강의를 들었다.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과정은 교육내용을 세분화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각 자격증 과정마다 12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진로지도사 자격과정은 ▲진로상담기초와 진로발달이론 ▲진로지도 1단계 ▲진로지도 2단계 ▲진로지도 3단계 ▲진로상담기법지도 및 실습 ▲최종평가 및 시험으로 구성되었다. 한신대 진로지도사 자격과정은 50명이 수료했으며, 교육부에서 인증하는 진로지도사 2급 자격을 총 44명이 취득하여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진로 컨설팅을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은 ▲4차혁명과 일자리동향 파악 ▲직업 및 직무분석 ▲입사서류작성법 ▲면접코칭법 ▲최종평가 및 시험으로 구성되었다. 한신대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은 41명이 참여했고,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하는 취업지도사 2급 자격증을 총 38명이 취득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이헌준 팀장은 "진로지도사 자격과정은 단계별 진로상담기법을 배워서, 학생들과 회차별로 체계적인 상담을 진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하며, "진로상담에 적용할 만한 실질적인 사례가 많아 교육대상자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교육 과정에 대해 만족하는 의견을 보였다.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에 대해 이미옥 센터장은 “정부관계자의 정책 설명과 취업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들을 수 있어서 교육 수강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전하며, “자격 과정을 통해 얻은 지식을 취업상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한신대학교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