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제3회 대학 지자체 상생협력포럼 개최
상태바
16일, 제3회 대학 지자체 상생협력포럼 개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12.0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제3회 대학 지자체 상생협력포럼이 서일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서일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에서 주최하고,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대학지자체상생발전위원회에서 주관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전문인력양성'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최용섭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학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며, 김영철 서일대학교 총장의 환영사, 서영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류경기 구청장(중랑구청)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정지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명예연구위원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등직업교육의 혁신방향'에 대한 기조강연 후, 홍운성 중소기업연구원 지역혁신연구실장이 '대학 지역산업 연계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이동수 한국빅데이터진흥원장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탐색'을 주제로, 정관용 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팀장은 '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소개 및 협력방안'을 주제로, 김동규 한국고용정보원 미래직업연구팀 연구위원은 '미래 직업세계 변화와 인적자본'을 주제로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조은숙 서일대학교 교수가 'AI 실무인재양성을 위한 전문대학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후, 좌장을 맡은 한광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이 질의응답 및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