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명고등학교 “실전 취업 클리닉 특강”실시
상태바
근명고등학교 “실전 취업 클리닉 특강”실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0.11.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리 써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실전 모의 면접으로 자신감 up

안양시 만안구에 소재한 근명 고등학교가 17일~20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클리닉 특강’을 개최하였다. 고교 취업준비생의 안정적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한 취업 클리닉은 마케팅 경영과 패션산업 디자인과 학생 46명에게 △채용 트렌드와 취업준비 마인드 △구직정보와 맞춤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전 모의면접, 본인만의 취업성공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취업준비생과 진학준비생에 맞춰 모의면접이 진행되고 개인별 맞춤 클리닉으로 취업준비 역량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코로나로 인해 학생과 강사, 교육장 환경 방역기준에 맞춰 3개 팀으로 나눠 소수 인원으로 일정을 진행하였다.

전본수 교장은 취업캠프를 통해 "고교 취업준비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길 바란다"라며 "1학년부터 진로설계와 함께 취업에 대한 로드맵이 제공되고 취업준비를 위한 적극적으로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취업 면접 클리닉 참가 학생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을 통해 앞으로 자신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고 모의 면접으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차후 오픈 채팅으로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취업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마인드를 높이고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