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19~20일 '취업지도사 2급 자격 취득과정' 성료
상태바
청운대, 19~20일 '취업지도사 2급 자격 취득과정' 성료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1.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청운대학교 교직원들이 취업지도사 자격과정 교육을 듣고 있다.

청운대학교가 19일(목)과 20일(금) 양일간 교직원 41명을 대상으로 취업지도사 2급 자격 취득과정을 진행했다. 취업지도사 2급 자격증은 교육부 및 고용노동부 허가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중 하나로, 대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필요한 직업/직무 분석 방법과 입사서류 및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해 ㈜인앤잡에서 실시하는 전문 과정이다.

청운대학교는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을 세 번째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 기간 동안 좌석 간 거리두기와 1일 2회 체온 측정, 사전 강의실 소독 등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이번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총 12시간으로 구성됐으며 1일차 6시간, 2일차 6시간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취업지도 기초(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변화) ▲취업지도 1단계(직업 및 직무 분석) ▲취업지도 2단계(입사서류 지도) ▲취업지도 3단계(면접 지도)로 이뤄졌다.

모든 강의가 끝난 후에는 취업지도사 급수에 따른 자격시험이 진행됐다. 자격과정을 수료하려면 강의과정의 90% 이상 참석해야 하며, 자격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합격자에게는 자격증이 발급되고, 불합격자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된다.

이번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총 41명이 수료해 시험에 응시했으며, 전원 합격으로 합격률 100%를 달성했다. 과정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최신 트렌드와 자기소개서, 면접 등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지도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내용과 사례를 통한 강의가 진행돼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은준 청운대 취창업지원처 처장

이은준 청운대 취창업지원처 처장은 “학생 취업지도를 위한 교직원 역량 강화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자격과정이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제자들이 오랫동안 일할 수 있는 맞춤식 취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취창업지원처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운대는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근로장학사업 ‘2020년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에 2016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5년 연속 선정돼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은 국가에서 장학금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기업의 근로 경험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해 실제 취업으로 연계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시작돼 중소기업과 대학생들에게 산업현장실무기반 상생협력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취업지도사 자격 취득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앤잡 홈페이지(http://www.innjob.co.kr) 또는 전화(02-454-1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